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
롤링배너1번 롤링배너2번 롤링배너3번 롤링배너4번

성경 신자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광장입니다

 

 

plan-B는 'plan-B'... 대안입니다.

 

새로운 대안이 되어 뒤틀린 계획, 빗나간 전략을 수정하고 새로운 길을 함께 찾아갑니다.

 

 

plan-B는 'the Bible'입니다.

 

'성경'의 미래를 생각하며, 말씀이 제자리를 찾고 성경 신자(Bible Believer)가 일어나도록 길을 제시합니다.

 

 

plan-B는 'Baptist'입니다.

 

주님이 명령하신 '침례'를 행하는 성도들과 지역 교회(Baptist church)의 바른 성장을 지원합니다.

 

 

 

plan-B는 성경을 사랑하는 이들이 함께 만드는 공간입니다.

 

교회가 넘치는 시대...

 

하지만 어쩐 일인지 방황하는 형제들, 울고 있는 자매들, 애통하는 이들을 수없이 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하나님께 받은 작지만 귀한 두 달란트가 있습니다. 또한 앞서간 그리스도인들에게 전달받은 복음의 진리가 있습니다. 이런 복잡한 마음의 부담이 우리를 떠밀었습니다. 

 

거창하진 않아도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어떻게든 성경의 바른 길을 알리고, 다음 세대에도 굳건한 교회들이 서도록 도와야 한다고 생각한 형제자매들이 뜻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함께 소박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많은 어려움 가운데서도 서로 소통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가운데 하나님이 가장 큰 영광을 받으시는 귀한 모임, 아름다운 공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는...

 

 

1. 교회가 아니라 성도들의 모임입니다.

 

우리는 특정 교회에서 시작된 단체가 아니며, 특정한 교회들을 대변하지 않습니다. 서로의 부족함 가운데서 의기투합한 성도들이 외부의 협력자들과 함께 운영합니다. 구원받은 분 누구든지 저희와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2. 다음세대 그리스도인을 생각합니다.

 

앞서 일어난 성도들로부터 성경 지식을 값없이 받았다면 다른 이들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후대를 생각해야 합니다. 십 년 전보다 복음이 후퇴하고 진리는 뒷걸음치고 있습니다. 늘 복음 전도자와 설교자를 세워야 한다고 외치면서도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일에는 소홀했습니다. 말씀에 기진한 젊은이들이 해답이 없는 교회를 떠나는 이 시대에 다시 힘을 내서 청년들을 찾아 깨우고, 가르치며 함께 대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3. 한국 교회의 미래를 생각합니다.

 

가나안 성도들의 눈물이 이 땅을 뒤덮고 있습니다. 성경 문제를 외면하면서, 멈춰진 성장의 이유를 다른 데서 찾는 교회들에 더는 기대를 걸 수 없습니다. 성경에 목적을 두는 교회, 더 많은 지식으로 남을 정죄하기보다 질서 안에서 참된 자유와 사랑이 있는 지역 교회를 세우고자 하는 사람들과 뜻을 같이 하며, 한국식 미국식 구약식이 아닌 가장 합리적인 성경적 신약 교회를 추구하고 지원하며, 함께 연구하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4. 맑은 정신, 바른 상식을 추구합니다.

 

기독교계의 혼란에 더해 헛된 지식과 거짓 과학, 뉴에이지적 사고, 세상의 이념과 정치, 마귀의 철학까지 교회를 잠식했습니다. 성경 기록을 따르려는 신앙과 지식이 세련되지 못한 것으로 여겨지고, 교회는 세상을 동경하며 흉내라도 내고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진리를 가졌다면 당당해야 합니다. 무너져 가는 세상 문화와 선정적인 기독교 정보가 우리 자녀들을 병들게 하고 구원을 방해하고 있는 시대에, 성경적이면서도 바른 통찰력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우리의 성경관

 

우리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원한 말씀이 그대로 보존된 성경은 여러 종류일 수 없다고 믿습니다. 그 보존된 성경이 원어에서 단어 모두를 그대로 옮긴 킹제임스 영어 성경(KJB 1611)이라고 믿습니다.

현재 이 사이트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에서 공식 사용되는 한국어 성경은 킹제임스 흠정역 400주년 기념판(그리스도예수안에)이며, 방문자들의 활동에도 이 성경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우리는 개혁주의 신학의 헌법과도 같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에 명시된 성경관을 지지하고 동의합니다. 그 성경관이 킹제임스 성경을 통해 구현되었듯이 이 성경을 하나님이 이 시대의 보편적 언어로 주신 성경임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

 

1. 성경의 모든 것을 다룹니다.

 

성경은 문자로 계시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상의 모든 지식과 지혜는 물론 참된 진리가 담겨 있습니다. 성경이 아니면 사람이 구원받는 방법도 알 수 없고, 우리 각자가 죄인인 줄도 알 수 없습니다. 세상에 많은 지식과 정보가 있지만 오직 완전한 진리를 말씀하는 것은 성경입니다. 거짓 교리와 이단이 판을 치는 때, 이 공간을 통해 말씀의 지식을 전하고, 전달하고, 나누며, 소통하여 성경 신자들에게 유익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상식 있는 신앙생활의 친구가 되겠습니다.

 

다른 말을 하면 성도들 사이에서 따돌림을 당하고, 제대로 된 성경과 참된 과학에 색안경을 낀 종교인들이 세상 사람들보다 더 무서운 세상입니다. 수 만의 교회가 있고, 수백 만 편의 설교가 손에 닿을 듯 가까이 있지만 막상 들을 것은 많지 않습니다. 말씀의 홍수 속에서 생수에 목말라하는 힘 없는 성도들은 오늘도 울고 있습니다. 그들과 동행하며 위로하고, 바른 신앙의 길을 찾는 일에 부족하나마 작은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3. 미디어 콘텐츠로 성도와 교회를 지원합니다.

 

미디어는 신앙생활의 주된 활동은 아닙니다. 먼저 가정과 교회를 통한 오프라인의 건강한 신앙이 중요합니다. 이에 더해 악한 도구로 많이 쓰이는 미디어를 선하게 활용해 전도와 지식 함양의 도구로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규모나 여건상 미디어 활용에 취약한 교회들을 위해 다양한 읽을거리, 설교, 강연, 월간지, 방송, 책 등의 콘텐츠를 생산, 유통하는 동시에 함께 미디어를 개발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오프라인 모임이나 교육도 기획합니다. 

 

 

4. 지역 독립교회들의 홍보와 교류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와 목회자 SNS 등이 있지만 노출과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 교회들의 허브가 되어 교회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교회들은 설교와 유익한 행사들을 홍보하고 나누는 장이 되도록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건강한 교회는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적극 활용을 기다립니다.